본문 바로가기

 

정보/알면 좋을 정보

7월, 8월 태교여행 추천 나트랑 임산부 꿀팁 (찐 후기 / 비행기, 준비물, 공항)

by 지인새 2024. 6. 14.

   아이가 태어나기 전 남편과의 추억을 위해 태교여행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 글에서는 7월 태교여행 추천 나트랑 임산부 꿀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직접 겪었던 불편함과 아쉬움을 토대로 어떤 것을 준비하면 좋을지, 이건 좋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나트랑 태교여행

 

1. 임산부 태교 여행 시기


8주 이전 : 유산 위험
36주 이후 : 조산 위험
15주 ~ 28주 : 태교여행 추천

 ① 태교여행 가능한 시기

- 물리적으로는 9주 ~ 35주 태교여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28주 이후부터는 실제 후기를 찾아보신다면 정말 잘 다녀왔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너무 힘들어서 지옥같은 여행이었다고 쓰신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 그리고 28주 이후에는 항공사에서 산부인과 의료소견서 제출을 요구하므로 여행이 쉽지는 않습니다.

 

 ② 태교여행 추천 시기

- 태교여행 추천 시기는 15주 ~ 28주 입니다. 저는 21주에 다녀왔음에도 비행기에서 조금 힘들었습니다. 때문에 휴가가 있을 때 가능한 빨리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국내 공항 꿀팁


 ① 공항추천 : 청주공항

- 수도권에 거주하신다면 인천국제공항 외 청주공항을 고려해보세요.

- 주차 난이도 : ★☆ (1~4주차장까지 있고, 심지어 공항과 멀지 않아 추천합니다.)

- 수도권과 거리 : ☆(1시간~2시간)

- 장점 : 수도권에 거주한다면 인천보다 훨씬 차가 덜 막히고, 주차가 편리함.

- 단점 : 공항 내 핫도그 절대 사먹지마세요. (공항 물가 생각해도 내용물이 부실 수준이 아니라 심각함) 식사를 청주 시내에서 하고 공항을 가시던가 아니면 꼭 푸드코트에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추천 : 짐이 많지 않다면 수화물 맡기지 말고 기내 수화물만! (빨리 나갈 수 있음. 나트랑 공항이 느림.)

 

▼청주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또간집 봉용불고기>

 

청주공항 근처 맛집, 청주 또간집 봉용불고기 본점 후기 (주차, 웨이팅, 볶음밥)

얼마전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며 청주공항을 이용했습니다. 청주공항에서 먹었던 핫도그가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지라, 귀국을 하며 청주공항 근처 맛집을 찾아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청주공

eod-info.com

 

 

 ② 임산부 무료 좌석 지정 서비스 신청

무료 교통약자 좌석 > 유료 좌석 지정(가장 앞좌석) > 빨리 내릴 수 있는 좌석

 

- 대한항공과 진에어는 임산부 무료 좌석 지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만약 대한항공과 진에어가 아니라면 돈을 조금 쓰더라도 제일 앞좌석이나 조금 넓은 좌석을 구매하세요. 실제 여행에서 5시간 비행이라고 얕봤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 비행기에서 대기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좌석 지정에 실패하셨다면 최대한 빨리 내릴 수 있는 앞좌석 쪽으로 구매하세요.

 

 ③ 임산부 패스트트랙 제도 이용

-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에서는 임산부 패스트트랙제도를 운영합니다.

- 우선 입장, 우선 검색, 비행기 우선탑승이 가능하니 임산부 뱃지 꼭 챙겨가시고 잘 모르겠다면 주변 직원들에게 얘기하시고 패스트트랙 제도를 이용해보세요.

- 참고 : 청주공항은 규모가 작아 패스트트랙제도가 따로 있지는 않았으나, 애초에 규모가 작기 때문에 인천만큼 오래 걸리지는 않습니다.

 

나트랑 여행 경비 얼마나 들었을까요?
 

3박 나트랑 여행 경비 알려드립니다 (예산 계획 꿀팁! 태교여행)

지난 6월 샌드위치 휴가에 와이프와 지금은 배 안에 있는 우리 아기와 함께 나트랑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 때 사용한 3박 나트랑 여행 경비 정리해 봤습니다. 실제로는 3박 했지만 첫 날은 다들

eod-info.com

 

3. 비행기 꿀팁

 ① 압박스타킹

   - 반드시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다리가 많이 붓습니다.

 

 ② 방석

   - 여유가 되신다면 방석이나 푹신한 것을 챙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환도선다로 오래 앉아 있을 때 꼬리뼈도 많이 아픕니다. 꼬리뼈쪽을 푹신하게 감싸주는 물건을 챙겨가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4. 나트랑 공항 꿀팁


 ① 무조건 사세요 <패스트트랙>

- 무조건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만큼 필수입니다. 특히 임산부에게는요. 나트랑 공항은 느립니다. 게다가 밤 늦게 도착하는 비행기가 몰려있어 느린데 사람까지 많습니다. 이미 만신창이가 된 임산부에게 또다른 기다림은 고역. 얼마하지 않으니 반드시 패스트 트랙을 구매하시면 대기시간이 1/20로 줄어듭니다. 여행시 가장 잘한 일은 패스트트랙을 구매한 일!

- 공항법상 심사대기줄을 찍을 수 없어 사진이 없지만, 성수기 밤에는 사람이 많고 정말정말 오래걸리기 때문에 반드시 반드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나트랑 패스트트랙 네이버 스토어 바로가기> ▼▼▼

나트랑 공항 패스트트랙
(위 사이트는 내돈내산 실제 구매 상품입니다. 광고아님)

 

 ② 베나자 실물카드 발급

- 나트랑의 경우 다른 곳과 다르게 베나자를 통해 리조트를 예약하시는 분이 많으실텐데, 공항에서 베나자 실물카드를 발급 받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할인과 관계없이 리조트에서 심심할 경우 시내로 나갈 수 있는 무료 셔틀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택시/그랩 이용 시 왕복 한화 4만원 이상 듭니다.)

 

베나자 실물카드 발급
나트랑 공항에서 바깥으로 나오면 바로 벽에 붙어있는 베나자 라운지를 볼 수 있습니다.

 

5. 나트랑 여행 임산부 꿀팁


 ① 양산보다 챙이 넓은 모자

임산부 준비물

 

- 보통 여름철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 더위를 피하기 위해 준비물을 챙기십니다.

- 저도 선글라스, 선크림, 양산을 챙겨갔었는데 나트랑은 뜨거운 해를 피하기 위해 이미 가게마다 차양막들이 많이 쳐져있어 양산은 쓰고 다니기가 힘듭니다.

- 때문에 양산보다 챙이 넓은 모자를 챙겨가시면 좋습니다.

 

 ② 해먹튜브 챙기기

- 임산부의 경우 배가 무거워 바르게 눕기도 힘들고 편안한 자세로 있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해먹튜브를 챙겨겨 가시면 체중 분산되어 물에 떠 있을 수 있기게 편안하게 있을 수 있고, 물놀이를 즐기기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7월 나트랑 여행 임산부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기분이 좋으려고 가는 여행이니 미리미리 준비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나트랑 맛집 리스트 공유! 구글맵까지 찍어드려요!
 

2024년 나트랑 맛집 리스트 (시내 맛집, 메뉴 추천, 지도, 구글맵, 정리)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다보면 시내지역 , 깜란 여행을 구분하여 맛집을 찾아보실텐데요, 이 글에서는 나트랑 시내에서 갈만한 곳을 추천해드리려 합니다. 도전보다는 검증된 맛집을 가보고 싶다

eod-inf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