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알면 좋을 정보

청주공항 근처 맛집, 청주 또간집 봉용불고기 본점 후기 (주차, 웨이팅, 볶음밥)

by 지인새 2024. 6. 15.

   얼마전 나트랑 여행을 준비하며 청주공항을 이용했습니다. 청주공항에서 먹었던 핫도그가 충격과 공포를 안겨준지라, 귀국을 하며 청주공항 근처 맛집을 찾아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청주공항 근처 맛집인 봉용불고기 주차, 웨이팅, 볶음밥 정보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청주공항 근처 맛집 봉용불고기

 

1. 봉용불고기 위치


 ① 봉용불고기 위치

- 봉용불고기 본점 위치 입니다. 청주에 용암점이 추가로 있고, 천안에도 있으니 주변에 있다면 들러보세요.

 

 ② 영업시간

- 매일 08:00-21:30

- 브레이크 타임 없음.

- 정기휴무 없음.

 

2. 봉용 불고기 주차


 ① 봉용 불고기 주차장

봉용불고기 본점 주차 정보

- 주차 자리가 적은가 했는데 필로티 양 옆에도 공간을 만들고 나가기 전 옆 공간이 또 있어 생각보다는 넉넉해보였습니다.

 

 ② 주차요금

- 외부 주차를 막기 위해 유료 주차장으로 운영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식사 고객은 2시간 무료!

 

3. 봉용불고기 내부, 웨이팅


봉용불고기 셀프바

① 내부

- 홀이 꽤 넓고, 칸막이가 있어 옆 테이블과 부담스럽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 처음 주문 외 셀프로 운영되는 시스템입니다.

 

② 셀프코너 운영

- 셀프로 반찬을 담을 수 있는 셀프바가 있습니다.

- 조금 독특했던 점은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가 쌈장이 아니라 고추장이라는 점이었습니다.

- 고추장, 물김치, 파채, 마늘, 고추, 김치, 상추, 볶음밥 재료가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 필요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③ 봉용불고기 웨이팅

웨이팅 없거나 금방 빠짐.

 

- 풍자 또간집 청주편에서 선정된 맛집이라 웨이팅이 길까봐 걱정을 많이했었는데, 일단 아침 일찍부터 열고 브레이크 타임도 없으며 생각보다 홀이 넓어 1~2시간씩 기다리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또한, 앞에서 소개해드렸듯 근처에 다른 지점이 또 있어서 더욱 웨이팅이 길게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봉용불고기 웨이팅

 

4. 봉용불고기 메뉴


봉용불고기 메뉴판
기사 메뉴가 따로 있는 점이 특이하다

① 봉용불고기 메뉴

- 메뉴는 돼지고기 단일메뉴입니다. 특이한 메뉴는 기사 메뉴인데, 처음 기사식당으로 시작했기에 기사님들을 위한 메뉴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인분만큼 고기를 시키고 공기밥을 추가로 시키셔서 드시면 됩니다.

- 밥과 고기를 그냥 먹고, 쌈으로도 먹고 즐기다가 이후 남은 밥으로 볶음밥을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② 봉용불고기 맛있게 먹는 법

파채는 인분 수 만큼 넣고 볶기
생파채와 볶은 파불고기를 함께 먹으면 더 강한 파의 풍미가 올라온다.

 

봉용불고기 최고 존엄 볶음밥

 

- 처음 음식이 나오고 볶으면 비주얼에 약간을 실망하게 됩니다. 하지만 파채를 넣고 볶으면 어느샌가 군침이 흐르게 됩니다.

- 같이간 사람들이 입을 모아 봉용불고기의 메인은 고기가 아니라 파채다라고 할 만큼 파채의 맛이 강하고 맛있습니다. 파채가 맛있으니 당연히 불고기도 맛있습니다.

 

봉용불고기 먹는 방법

 

5. 봉용불고기 볶음밥


봉용불고기 볶음밥
기본 고기 즐긴 후 볶음밥 만들기

 

봉용불고기의 핵심은 단언컨데 볶.음.밥

 

- 봉용불고기에서 제일 맛있는 것은 무엇이냐 물으면 단언코 볶음밥이라고 확언할 수 있습니다. 분명 파맛나는 불고기일 뿐인데 그 뻔한 맛중 가장 맛있는 맛, 그리고 아는 맛이라 무서운 맛, 계속 생각나는 맛이랄까요?

- 따로 볶음밥이 메뉴에 있지 않습니다. 셀프코너에 있는 김가루, 참기름, 김치를 넣어 직접 볶으시면 됩니다.

- 고기와 밥을 많이 먹었다면 밥을 하나 더 추가하는 것을 강력추천 드립니다. 볶음밥이 젤 맛있어...

- 배부르다고 하나만 볶기 없음. 약속! 

 

6. 봉용불고기 총평


점수 : ★★★☆☆ (3.5점)

 

- 너무나 아는 맛이기에 특별한 맛을 기대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는 가게.

- 하지만, 아는 맛이 무섭다고 집에 돌아온 뒤로 계속 생각나는 맛. 분명히 파채인데 청주에 간다면 그 파채를 먹으러 갈 것만 같은 맛.

- 저는 청주 뿐 아니라 청주 근처 도시에 간다면 꼭 찾아갈 정도의 맛은 된다고 생각합니다.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이상으로 청주공항 주변 맛집인 봉용불고기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7월 가볼만한 곳으로 청주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봉용불고기에 들러 외식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